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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 전지의 전 고체화 및 고체 전해질 재료 개발의 최근 동향

 

 

● 개최일: 2019-03-15  ● 장소: 도쿄·미나토 구  ●개최사: STC 社  ●참가비: ¥ 48,600 (자료만신청/참가신청)

   진행 내용

강사
나고야 공업 대학 대학원 공학 연구과 물리 공학 전공 조교수 박사 (공학) 미야자키 怜雄奈 氏

취지
각국의 자동차 업계에서는 휘발유 차에서 전기 차에의 시프트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기 속 자동차는 엔진 대신 전지 특성이 자동차의 성능이나 시장 가격에 직결합니다. 가령 전지의 에너지 밀도는 자동차의 항속 거리를 결정하고 가속 성능은 고출력 특성이 관건입니다. 외에도 안전성을 갖춘 뛰어난 특성의 축전지의 개발이 급선무가 되고 있습니다. 가장 유망한 축전지의 하나가 전 고체 리튬 전지입니다.모든 고체 전지에서는 높은 안전성·신뢰성뿐 아니라, 고체 전해질을 사용함으로써 처음 발현하고 기존 전지에서는 얻지 못한 다양한 특성이 기대됩니다.
본 강연에서는 현재 알려진 고체 전해질 재료를 몇 가지 소개하겠습니다.또한, 전 고체 전지의 고용량 전극 재료의 충방전 움직임이나 소량 도핑된 "게스트 Li+"가 주요 전도 거리가 되는 신균 고체 전해질 재료 등 내가 현재 힘쓰고 있는 연구 내용에 대해서도 간략히 소개하겠습니다.

강연 내용
1. 처음에
~왜 전 고체 전지인가?
1.1현행 리튬 이온 전지의 특징과 과제
1.2전 고체 리튬 전지와 현행 리튬 전지의 차이·개발에서의 주의점
1.3전 고체 전지의 구조·제조 프로세스
1.4전지의 전 고체화의 이점
1.5전 고체 전지의 전극 계면 제어
1.6최근의 연구 동향, 산업계의 동향도 함께
2. 주요 세라믹스 고체 전해질~각 재료계의 특징과 이온 전도 기구~
2.1할로겐계
세계에서 처음 실용화된 고체 전해질~
2.2산화물계
~궁극의 전 고체 전지의 구축~
2.3황화물계
~현재 가장 높은 Li+이온 전도체~
2.4수소 첨가물계
~최근 발견된 새로운 재료계~
3. 전 고체 전지의 고용량 음극 재료의 응용
3.1현재 알려진 고용량 음극 재료
3.2부피 변화 억제를 위한 음극 재료 개발
3.3전 고체 전지에서의 Si및 SiOx 박막의 충방전 거동
3.4전 고체 전지에서의 Sn분말 음극의 충방전 특성
4.Li자유 화합물을 기반으로 한 신규 고체 전해질 개발 현황
4.1 KI, NaI을 기반으로 한 고체 전해질 라키
4.2니 리허설 라이드 중의 Li+전도 기구
4.3게스트 Li+전도체를 이용한 전 고체 전지의 시작 상황
4.4추가 전도도 향상을 위한
□ 질의 응답 □

개최일시 : 2019년 3월 15일(금)10:30~16:00
개최장소 :
도쿄·미나토 구 하마마쓰초 잔디 엑설런트 빌딩 B1F KCD홀 회장 지도
수강료(세금포함) : 48,600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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